공지사항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저자 강연회 개최

경제경영 출판사 부크온의 신간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저자 강연회가 열린다.

10일 도서출판 부크온에 따르면 10월 30일 7시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대회의실 (영등포구 당산로 41길 11 SKV1센터 E동 지하 1층 B106호)에서 저자 고재홍의 강연회가 열린다. 신청은 예스 24알라딘교보문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강연회는 90분 동안 진행되며 투자 실패 사례, 기업의 이익 유형 정의, 왜 지표를 보는가, 지표에 익숙하는 방법 등 업종별 대표 지표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참가자들에게는 강의가 끝난 후 이메일로 업종별 참고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산업 핵심 지표를 통해 돈 버는 기업을 알려주는 책이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기업 이익을 전망하고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이 다루고 있는 영역은 자동차, 철강, 비철금속, 건설, 시멘트, 반도체, 정유·화학, 항공, 화장품, 유통, 공판지, 식품 등 12개 업종이다.

저자인 고재홍은 LG, SK 등에서 주로 신규 사업 발굴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20년 가까운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2016년 봄부터 본격적으로 투자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잃지 않는 투자를 지속하면서 읽고, 쓰고, 걷고, 수다 떠는 심플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이 책은 투자자의 최고 덕목인 안목에 관한 책이다. 산업 지표를 통해 향후 수익이 늘어날 기업을 가늠하는 아주 특별한 기준을 제시한다. 한마디로 이 책은 투자의 핵심 포인트를 업황 분석에 둔 투자법을 설명한다. 각 업종별 핵심 지표를 분석해 해당 기업의 이익을 예측하고 함께 동행하는 투자 방식이다.

모든 투자법은 개별 기업을 보다 정확하게 보고 판단하기 위한 것이다. 이 책 역시 마찬가지다. 다만 방법론의 차이가 있다. 개별 종목에 집중하기보다는 장세의 흐름을 본다. 그리고 전체 양상을 파악해서 유망한 업종을 골라낸다. 

업종 흐름을 읽고 해석한다는 것은 해당 업종의 업황과 대상 기업의 이익을 확인한다는 말과 같다. 업종의 핵심 지표는 기업 이익의 핵심 지표와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지표를 보면 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이 보일 것이다.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지표 분석을 통해 보는 눈이 바뀌면 세상이 달라진다. 하늘은 넓고 먹거리는 많다. 이 책은 투자자들이 주목할 만한 국내 주요 업종을 총망라하고 있다. 지표가 가리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개별 기업에는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한다.

특히 지표 변화에 따른 업종과 기업, 기업과 기업 간 파급 효과 역시 빼놓지 않았다. 다년간 축적된 저자만의 분석 노하우가 빼곡하다. 모범생 선배의 투자 비법 노트를 눈앞에서 보려면 이번 강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책 자세히 보기

 

알라딘 신청하러 가기

교보문고 신청하러 가기

예스24 신청하러 가기 

목록